달콤 살벌 

2014년 4월 26일 오후 03:25

조회 2258


달콤.솔깃한 말 뒷면엔 '부패.사기꾼 얼굴' _ "로또 같은 터무니없는 횡재 쉽지 않아"


일상생활 속에서 달콤하고 솔깃한 것은 썩고 부패한 것을 잉태하고 있다고 보면 손해를 피할 수 있다. 달콤한 것은 후유증후폭풍을 낳을 수 있다. 달콤한 사탕이 이를 썩게 하는 것이다. 달콤과 고통이 동전의 앞뒷면일 때가 많다는 것이다. 솔깃한 말은 무조건 손해피해를 동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사기꾼은 "이 땅을 사면 큰 득을 볼 수 있다. 개발이 예정돼 있다. 고급 정보다. 이 정보는 아무나 알 수 없다"라는 식으로 항상 달콤한 말로 접근한다. 이런 말을 듣고 땅을 사면 이익을 볼 수도 있지만, 큰 손해를 보기도 한다. '로또'와 같이 터무니없는 횡재를 하기는 쉽지 않다. 사람들 간의 관계에서 '사기'를 일상사로 여기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

솔깃한 제안에는 통상 "이거 말하면 안 되는 건데"라는 전제가 깔린다. 여기에 하나 덧붙여 "다른 사람한테 절대 말해선 안 된다". "특별히 당신에게만 말하는 것이다"라며 입단속을 시키는 듯한 말을 한다. 덧붙이는 말이 듣는 사람을 더욱 혹하게 만드는 것이다.


달콤한 제안을 덥석 물면 덫에 걸리는 것이다. 과도하게 득을 볼 심산이면 과다한 피해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달콤하게 다가오는 과도한 선물을 '교도소 행 짐꾸러미'로 보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장미에는 가시가 있다는 것이다. 탐닉은 깊은 함정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더 보기(관련 기사)
(PC) /107/idx=1175987&page=3&search=
(모바일) /103/idx=1175987

Designed by Freepik




댓글 0 쓰기
아이폰용APP Download 안드로이드용APP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