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의 혁신과 소용돌이_"노이즈 마케팅..."   

센서블뉴스

2015년 9월 9일 오후 03:10

조회 3933


<사진 :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센서블뉴스) 야권이 소용돌이에 휩싸이고 있다. 신당을 추진 중인 천정배 의원과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전 공동대표가 9일 오전 전격 회동했다. 두 사람은 "야권이 이대로는 안 된다"는 데 공감한 것으로 전해졌다. 천 의원은 "새 판을 짤 수밖에 없다"고 밝혔고, 안 전 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안에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이날 오후에는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재신임' 카드를 던졌다. 문 대표는 "혁신안이 통과되지 못하면 당 대표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당무위원회는 이날 오전 혁신위가 마련한 공천 혁신안을 통과시켰다. 이 안에는 '내년 총선 공천 경선에 참여할 선거인단을 100% 일반 시민으로 구성하다'는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공천 혁신안은 이종걸 원내대표와 주승용.유승희 최고위원이 추가 검토 필요성을 들어 당무위 상정 보류를 요구했으나, 문재인 대표가 "다수 의견"이라며 상정을 강행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안과 공천안을 둘러싼 주류.비주류의 힘겨루기와 이에 따른 야권 재편 여부가 주목을 끌 전망이다. 


<센서블뉴스 '무료 앱' 다운받기>

삼성.LG 등 안드로이드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us/app/senseobeul-nyuseu/id864391054?mt=8


노이즈 마케팅(비즈)

‘관심이 돈’..시선 끌기(9월9일 수요일)


선거에서 후보들이 유권자의 관심을 붙잡기 위해 온갖 대책과 공약을 쏟아낸다. 선거운동 과정에서는 '치어 리더'를 동원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눈길을 끌려고 한다. 이목을 끌어야 후보자의 인지도와 지지율이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이나 유럽의 유수의 신문들은 창간 초 대특종으로 여론(독자)을 붙잡아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한다. 세일즈에서도 관심과 시선, 여론이 '돈'이 된다. 그렇기에 기업들은 막대한 광고비를 집행한다. 기업에서는 일부러 시끄럽게 해서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한다. '노이즈 마케팅'이다.


유아들은 대수롭지 않은 일로 화난 척 한다. 괜한 일로 싸우기도 한다. 어른들의 시선을 끌고 관심을 모으기 위한 것이다. '시선 끌기' 전략을 쓰는 것이다.<끝>







댓글 0 쓰기
아이폰용APP Download 안드로이드용APP Download